영화리뷰 / / 2023. 2. 12. 00:54

타이타닉, 바다도 침몰시킬 수 없었던 사랑

반응형

출처 구글 타이타닉

 

 

 

신도 무너뜨릴 수 없다는 '타이타닉' 승선과 운명적 만남

1912년 영국 귀족출신 로즈는 미국 재벌가의 아들 칼과 약혼 후 결혼식을 위해 뉴욕으로 향하는 '불침선' 타이타닉호에 승선한다. 칼과 로즈는 일등석에 자리를 잡고 졸부인 몰리 브라운 역시 일등석에 자리를 잡는다. 한편, 타이타닉 삼등석 티켓이 걸린 도박판에 돈을 걸어 게임을 하는 잭 도슨은 결국 게임에서 이기며 타이타닉호에 승선하게 된다. 중요한 자리에 합석한 로즈는 답답했는지 담배를 피우기 시작하는데 엄마가 로즈를 제지하자 칼도 나서서 또 한 번 제지한다. 그 시각, 잭은 바람을 쐬며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 일등석 갑판 위에 선 로즈를 발견하고 첫눈에 반하지만 그녀에게는 약혼남이 있었다. 그리고 로즈는 부모님이 정해준 정략결혼에 큰 불만을 갖고 있었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지 못해 답답했던 로즈는 난간에 오르는데 갑판 위에서 별을 보며 누워있던 잭에게 발견되고, 잭의 설득으로 마음이 움직인 로즈는 잭의 손을 잡는다. 로즈가 난간을 넘어가려는 그 순간 발을 헛디뎌 난간에서 그만 떨어진다. 잭은 온 힘을 다해 로즈를 배 위로 끌어올린다. 로즈의 비명 소리에 사람들이 달려 나오고 잭이 로즈를 구해준 사실을 알게 된 칼은 감사의 뜻으로 잭을 저녁식사에 초대한다. 그날 밤 칼은 로즈의 마음을 잡기 위해 선물을 미리 주는데 그것은 바로 태양의 심장이었다.

 

계급의 장벽도 막을 수 없는 사랑


다음날 잭에게 감사 인사를 하러 찾아온 로즈는 서로에게 호감이 생기며 늦은 시간까지 같이 있게 된다. 배 난간에 서서 침을 뱉는 로즈와 잭의 모습을 본 로즈의 어머니는 당황해한다. 몰리 브라운은 잭에게 저녁 식사자리는 호랑이 굴로 들어가는 거라며, 본인 아들의 연미복을 잭에게 빌려 준다. 로즈를 기다리는 잭은 신사들의 자세를 보며 연습을 한다. 잭은 로즈의 어머니와 약혼자 칼에게 인사를 하려는데 그들은 잭을 알아보지 못하고 지나간다. 그런데 로즈는 잭을 한눈에 알아본다. 저녁 식사 자리에서 로즈의 어머니는 잭에게 난감한 질문만 던진다. 식사가 끝나고, 잭은 로즈에게 쪽지 한 장을 건넨다. 잭은 삼등석 파티에 로즈를 초대한다. 파티를 즐기고 있을 무렵 칼의 하인은 잭과 로즈를 몰래 훔쳐본다. 하인에게 보고받은 칼은 로즈에게 화를 내고 어머니 또한 로즈에게 경고를 준다. 잭은 로즈에게 고백을 하는데 현실이 무서웠던 로즈는 단숨에 거절한다. 하지만 고민 끝에 로즈는 잭을 찾아 나선다. 잭은 마음이 바뀐 로즈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고 로즈는 금고에서 태양의 심장을 꺼내 그림을 그려달라고 요청한다. 1912년 4월 14일 밤 잭은 로즈에게 그림을 그려주고 그 시각 타이타닉도 힘차게 달린다. 한편 칼은 로즈가 보이지 않자 하인에게 찾으라 명령하는데 때마침 하인은 이들을 발견하고 잭과 로즈는 하인을 피해 도망치기 시작한다. 그리고 잭과 로즈는 사랑을 나눈다. 로즈는 배가 항구에 닿으면 잭과 도망가겠다는 약속을 한다. 잭과 로즈를 지켜보던 항해사는 빙산을 늦게 발견하게 되고 빙산을 피하기 위해 항해사들은 분주하게 움직인다.


아비규환, 침몰, 죽음도 갈라놓을 수 없는 불멸의 사랑


뱃머리는 방향을 틀어 빙산을 피하는가 싶었는데 결국 타이타닉호는 빙산에 부딪치고 만다. 배 밑에서 근무하는 기술자들은 물에 휩싸이고 물이 들어오는 걸 막기 위해 격벽을 폐쇄한다. 사태의 심각성을 아는 설계사 앤드류는 선장에게 타이타닉호가 침몰할 거라며 남은 시간은 한두 시간뿐이라 한다. 잭과 로즈도 상황을 알리기 위해 가족들에게 향하고 칼의 하인은 태양의 심장을 잭의 코드 속에 몰래 숨긴다. 가족들과 직면하자 잭은 절도 혐의로 잡히게 된다. 그 시각, 항해사들은 구조 요청을 하며 분주하게 움직인다. 그리고 로즈는 상황을 명확하게 알고 싶어 지나가던 앤드류에게 물어본다. 구명정을 준비한 항해사는 여자와 아이들을 우선으로 태우고 악단은 혼란을 막기 위해 음악을 연주한다. 사람들이 붐비는 와중에 로즈의 어머니는 계급에 연연하고 로즈는 어머니의 태도에 화를 내며 보트에 타기를 거부한다. 한편 잭은 절도 혐의로 객실에 묶여 있고 로즈는 잭을 찾기 위해 앤드류에게 다가간다. 그리고 잭이 있는 객실에 물이 조금씩 들어오기 시작한다. 객실 아래층으로 내려온 로즈는 잭을 찾고 손에 채워진 수갑 열쇠를 찾지 못하자 결국 비상용 도끼를 이용해 탈출에 성공한다. 물이 배안에 차오르며 구명정 수가 조금씩 줄어들자 갑판 위는 아비규환으로 변하고 앞쪽에 보트가 남아 있는 걸 본 잭과 로즈는 뱃머리 쪽으로 향하는데 여자와 아이들을 먼저 태우는 규정이 있어 로즈는 구명정에 오르지 못한다. 칼은 보트에 탈 수 있는 자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로즈를 찾기 위해 승선을 포기한다. 로즈를 안심시키고 보트에 태우는데 로즈는 잭을 두고 떠날 수가 없어 타이타닉에 다시 오른다. 질투에 화가 차오른 칼은 두 사람을 향해 총을 쏜다. 총알을 다 쓴 칼은 그제야 정신을 차린다. 그리고 배에 타지 못한 남자들의 항의가 거세지자 항해사는 배로 뛰어든 남자를 총으로 쏴버리고 사람을 죽인 죄책감에 항해사는 자신의 머리에 총을 겨누며 죽음을 선택한다. 이곳에 살아남기 위한 칼은 가족을 잃어 울고 있는 아이를 이용해 배에 올라탄다. 뱃머리는 기울어지고 잭과 로즈는 오래 머물기 위해 뱃머리로 향한다. 그리고 타이타닉호는 바닷속으로 휩싸이며 사라진다. 부서진 파편에 로즈는 몸을 싣고 잭은 차가운 바닷물속에서 로즈의 손을 잡은 채 타이타닉호를 탄 건 최고의 행운이었으며 로즈를 만난 게 정말 감사하다고, 끝까지 희망을 잃지 말 것을 약속해 달라고 한다. 로즈는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살아남아 뉴욕에 도착한다. 이름이 뭐냐고 묻는 관리인에게 로즈는 '도슨, 로즈 도슨'이라고 대답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